티스토리 뷰

 

요기서는 자신이 받으시는 소득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증명서, 즉 '소득금액증명원'을 받으시는 방법을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증명서는 대출을 받아 보시게되거나, 자기 본인의 소득 상태를 확인을 하여야 할 때 필요 합니다. 혹여나 이 증명서를 받기 위해서 어떤 절차가 필요하신지 모르시면, 현재바로 확인을 해 보시는 것이 좋으실겁니다.

 

세무서를 직접 방문하여 발급을 받으시는 것 말고도 인터넷을 통해서 간편안하게 발급을 받아 보실수 있다는 것을 아시고 계시나요? 그러나 이를 위해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도 한데요.

요즘은 국세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인터넷으로 증명서 발급이 가능 해요. 이 방방법으로 하신다면 세무서를 방문하거나 직접적으로 신청하고 있는 번거로움을 덜 수가 있어요. 홈택스 화면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NAVER검색창에 '홈택스'를 입력하신다면 됩니다.

여기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신후 '민원증명' 메뉴를 누르세요. 이 메뉴를 통해서 발급 가능한 서류들이 표시됩니다.

 

'소득금액증명' 메뉴를 눌러 보신다면 해당 증명서를 인터넷을 통하여서 신청해보실 수가 있는데요. 이 방법은 프린터만 있다보게 되면 바로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기도 한데요.

 

이제 해당 화면에서 로그인을 하여야 합니다. 아이디, PASSWORD를 입력하거나 공인인증서로 LOGIN을 하시게 되어지면 됩니다.

 

LOGIN을 해주신후, 발급을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프린터가 있다고 하게 된다면 바로 출력도 가능하고, 열람만 신청할 수도 있답니다. 이러한식으로 컴퓨터를 통하여 쉽게 발급받아 보실수 있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처'에 대해서 안내해 드렸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