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여러분들에게 4대보험가입 확인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 보도록 할건데요. 대부분의 회사에 취업을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4대 보험에 가입이 되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가입이 안되어있는 경우가 있을수도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4대보험가입 확인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건데요. 하나의 사이트에서 모두 조회가 가능해요.

 

 

뿐만 아니라 가입증명서도 바로 출력을 해보실수가 있답니다. 자 그럼 바로 확인을 해보러 사이트로 이동을 해보도록 할까요.

 

 

검색엔진에서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이렇게 해주시게 되면 바로 사이트가 하나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사이트가 나오게 되어지셨다면 여기에서 상단에 있는 메뉴중에서 '증명서발급'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나오는 '증명서 신청/발급'을 다시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여러분들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을 해주시고 나서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중요한 자료이니 인증서가 필요하네요.

 

 

그럼 이렇게 신청서 작성을 하실수가 이쓴데 입력란을 채워주시고 나서 근무중인 사업장을 눌러보시면 됩니다. 그럼 가입이 되어져있다면 현재의 직장명이 나오게 되어지고 신청서도 출력을 할수가 있어요.

 

 

신청을 눌러주시게 되면 이렇게 4대 보험의 가입 증명서를 발급을 받아보실수가 있게 되어집니다. 오늘 이시간에는 4대보험가입 확인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았는데요. 오늘 안내해드린 내용 참고가 되었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