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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소비자보호원 은 1987년 소비자보호법에 의해 설립된 공정거래위원회 산하의 준정부기관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증진합니다. 안전한 제품 및 서비스, 정확한 정보, 선택 권리 등을 보장하여 소비자가 불공정 거래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공식 홈페이지

 

소비자의 권리

  • 안전한 제품 및 서비스
  • 정확한 정보 제공
  • 선택 권리 보장
  • 불공정 거래로부터 보호받을 권리
  • 피해 구제 권리

 

소비자 보호원 전화번호

  • 전화번호 : 1372
  • 운영시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추가 정보

  • 고객센터 전화번호 : 02-3460-3300
  • 문자 서비스 신청 전화번호 : 02-3460-3300

 

 

한국소비자원 공식 홈페이지

 

소비자 보호원의 역할

  • 소비자에게 정보 제공
  • 사업자와 협상 대행
  • 피해 구제
  • 법률 제정 및 개정
  • 정책 개발
  • 교육 및 홍보 활동

 

한국소비자원(소비자보호원) 신고 종류

피해구제

  • 관련법률 및 규정에 따라 합의 권고 (강제력 없음)

 

분쟁조정

  • 소비자분쟁위원회를 통해 분쟁 해결 후 확정판결로 강제집행 가능

 

소비자 상담센터

  • 소비자상담센터에서 상담을 받아야 한다.
  • 전화번호 : 1372

 

 

1372소비자상담센터 홈

 

한국소비자원 소비자 상담센터 신고 방법

  1. "한국소비자 원" 사이트에서 "피해 구제"를 선택하고 "신청하기"로 진입.
  2. "인터넷 상담 바로가기"로 이동하여 상담 신청.
  3. 필수 항목 작성 후 "저장"하여 신청 완료.
  4. 상담 후 '나의 이용내역'에서 신고 내역 확인 가능.

한국 소비자보호원 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 보호에 관련된 문의나 신고를 할 수 있으니, 소비자 여러분의 이용을 기다립니다.

정보

내용

소비자 보호원 전화번호

1372

고객센터 운영시간

월-금 9:00 - 18:00

고객센터 전화번호

02-3460-3300

문자 서비스 신청 전화번호

02-3460-3300

공식 홈페이지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소비자상담센터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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